Home > 보도·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대부금융협회, 2021년 불법사채 피해사례집 발간
첨부파일 보도자료_대부금융협회 불법 사채 피해 사례집 발간.hwp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3-01-05
내용

대부금융협회, < 불법 사채 피해 사례집 > 발간

 

- 고금리 불법 사채 피해 상담사례 소개 -

 

책자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전자도서관을 통해 확인가능

 

불법사채 피해 시, 대부금융협회 및 금융감독원, 법률구조공단을 통해 피해구제 가능

 

 

□ 한국대부금융협회(회장 임승보)협회를 통해 접수된 고금리 불법 사채 피해 상담에 대한 지원 현황을 유형별로 정리한 불법 사채 상담 사례집 금융소외의 현장 불법 사채로 내몰린 서민들을 발간하였다.

 

 사례집은 불법사채업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등 금융소외자 대상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대출직거래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를 통해 이용자모집하고, 불법추심·고금리 이자 행위 등에 대한 피해사례가 게재되어 있다.

 

 주요내용은 불법사채 피해상담 사례(50)과 각종 불법 사채 피해 통계 현황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회는 불법사채 상담사례집 발간을 통해 날로 지능화되는 피해 유형 안내·전파하여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해 불법 사채 대응 능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소외의 현장 불법 사채로 내몰린 서민들 ·제도 운용 현황 신규 상담사례를 책자로 배포함과 동시에 협회 홈페이지 전자도서관(www.clfa.or.kr)에서 열람 가능하다.

 

 불법 사채 관련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협회 소비자보호부(02-6710-0834) 또는 금융감독원(1332)이나 법률 구조공단(132)으로 연락하면 상담을 통해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다.

 

 한국대부금융협회 임승보 회장은 협회는 불법사금융 이용자 보호를 위해 피해 상담 및 채무조정 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것이다.”, “최근 금리인상,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등록 대부금융회사가 서민금융 공급자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글 불법사채 평균 이자율 414%에 달해
다음 글 대부업계, 취약계층과 따뜻한 온기 나누는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