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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사금융 피해 상담 사례

구분 급전대출
제목 끝이 없는 이자
첨부파일
작성자 소비자보호부
등록일 2023-01-06
내용

<과거 상담 사례로 상한이자율 등이 현행 규정과 다를 수 있음

 

 

 

피해내용

 

 

 

 

홍모씨(30, 충남거주, 남성)

 

홍모씨는 2달 동안 총 4회에 생활비 명목으로 개인 돈을 빌려서 사용하게 되었다

3회 차까지는 잘 납입을 하여 채무 종결을 받았으나

4회 차 이후 갑자기 상황이 안 좋아져 현재 2회의 연장 비를 납입하고 연체 된 상황이다.

 

하루하루 연체가 될수록 연체비는 5만원씩 추가되고 있으며,

업체에서 끊임없이 전화로 독촉하고, 문자를 보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현재 사유를 말하면서 시간을 연장해줄 것을 업체에 요청하고 주변 지인들에게 돈을 빌리고 있으나

상황이 너무 좋지 않아 핸드폰비도 연체 되어 정지된 상태라고 한다.

 

자신이 급한 마음에 빌린 것을 잘못이지만 연장비 50만원씩 2번 납입하여 이미 100만원을 상환하였으나,

업체에는 완납비로 155만원을 추가로 납부할 것을 요구해 협회에 채무 조정을 요청하게 되었다.

 

 

 

채무조정 진행 및 처리 결과

 

 

홍모씨는 생활 자금 명목으로 급한 맘에 인터넷 대출 카페에서 개인 돈을 대출 받아서 사용하였다고 함.

 

처음에는 정상적으로 납입을 하였으나,

급격히 상황이 좋지 않아지면서 더 이상 납부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고

그동안 낸 연장비로 원금을 다 상환할 수도 있는데 업체에서는 추가금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임.

 

동 부서는 홍모씨가 업체와 거래한 내역을 받아 이자율을 계산하여

채무 종결을 시도하였고, 그 결과 채무액 160만원 모두 종결 처리 하여 채무 종결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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